동영상(강의) 청취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해결 방법!!!

  1. 아이올리고 관리자에게 문자, 카톡으로 연락주세요. 010-4143-3320.
  2. 청취에 문제가 발생한 강좌명, 접속지역, 접속시간대, 접속기기(예 : 데스트탑, 노트북, 스마트폰, 테블릿 등), 접속기기의 사양 등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3. 현재 저희 홈페이지는 ‘크롬(crome) 웹브라우저‘를 표준으로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nternet Explorer)의 경우 최신 버젼(버젼 11)을 권장합니다.
     
  4.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등의 프로그램에서도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현재까지 발생한 일부 동영상이 멈추는 현상의 원인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유기에 다수의 인터넷 사용 기기 접속 및 동영상 청취 등 높은 사용량으로 인한 속도 저하.
    2. 접속 지역에서 다수의 사용자로 인한 전반적인 인터넷 속도 저하.
    3. 인터넷의 장시간 사용, 온라인 게임 접속, 고용량 데이터(동영상 등) 접속 등에 의한 메모리 부족, 캐쉬의 누적에 의한 기기의 속도 저하 및 충돌.
    4. 공유기의 노후화에 의한 인터넷 속도 저하(예를 들면 iptime A604 기기 정도의 스펙인 경우 원활한 접속가능).
    5. LTE 환경의 경우라도 이동 중, 주위 사용자들이 많은 경우 일부 속도 저하 발생확인.
    정도의 원인이 발견되었습니다.
    6. 기업 또는 공공 기관의 보안 프로그램 또는 네트워크 방화벽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허용되지 않은 IP 또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설치 및 실행을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7. 사용기기의 인터넷 익스플로러 환경문제였으며, 각종 Active X나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영향으로 보안 레벨에 문제가 있는 경우 일 수 있습니다. 저희 올리고는 크롬브라우저에 최적화된 시스템입니다. 다소 불편하시겠지만 우선 최신버전의 크롬을 설치하시어 접속해보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현재, ios 기기 아이폰 5s, Android 기기 갤럭시 탭E 이상의 사양에서는 무리없이 영상이 재생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기타 환경에서 계속해서 테스트 및 각종 현상에 대한 의견 수렴 중입니다. 혹 강좌청취 중에 문제점이 발생할 경우 관리자(문자, 카톡, 메일 등)에게 내용을 전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동영상 멈춤 현상의 발생시 조치사항.
    1. 접속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사용.
    2. 익스플로러의 경우 초기화(단, 초기화시 기존 저장 정보 백업필수) 및 최신 버젼(11) 업데이트 후 이용.
    3. 사용기기 최적화(메모리, 캐쉬 파일 등 정리, 바이러스 및 애드웨어 점검)후 사용.
    4. 와이파이 공유기 점검(리부팅, 펌웨어 업그레이드, 공유기 사이의 방해구조 파악 등)

     

     

     

     

     

2018-08-31

0개의 댓글 "동영상(강의) 청취에 문제가 있을 경우 해결 방법!!!"

메시지 남기기

아이올리고에 대해서

사업자등록번호 : 724-06-00409
상호명 : 올리고 | 대표자 : 서진수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2017-대구수성구-0213 호
주소 : 대구광역시 수성구 달구벌대로 2600
전화 : 010-4143-3320
메일 : iolligo@iolligo.com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김태형

업무시간및 계좌안내

평일 :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주말 : 오전 10시 ~  오후 3시

농협은행 302-1054-4770-71 서진수(올리고)

강좌 검색

올리고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하기

iolligo.com © 올리고 All rights reserved.